-
- ▲ 노르딕 그레이ⓒ에넥스
에넥스가 지난해 매출 호조에 이어 올해 1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해 눈길이다.
에넥스는 15일 실적공시를 통해 2015년도 연결기준 1분기 매출액이 전년동기 대비 26.2% 오른 861억원이라고 밝혔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도 각각 전년대비 49.9% 오른 30억원, 79.2% 오른 33억원을 기록했다.
이 같은 에넥스의 성장 배경엔 주방사업부, 특판사업부 등 각 사업 부서의 고른 성장이 있었다는 분석이다. 실제로 에넥스는 올해부터 그 동안 주력해왔던 주방가구 사업뿐만 아니라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이용한 인테리어 가구 사업, 사무용가구 브랜드 오펠라 사업까지 전 사업부에서 공격적인 마케팅과 영업으로 고른 성장세를 유지해오고 있다.
이 중 주방사업부에서는 대리점 영업부와 본사직영 영업부가 세분화된 유통망 공략을 위해 제품군을 분리, 각각 독립적인 브랜드를 출시해 매출성장에 일조했다. 올해 1월 출시된 본사직영 브랜드 '뉴 스마트'의 '에코' 시리즈와 '노르딕' 시리즈 등이 큰 인기를 구가했다.
이에 더해 주택시장 활성화와 이사 시즌이 겹치고 대리점 영업부가 3월, 신제품까지 출시하며 주방사업부가 전체적으로 높은 신장율을 보였다. 또 특판사업부도 지난해 말 시작된 건설경기 호조로 전년대비 크게 신장하며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
다양한 판촉 프로모션과 온라인 광고 등 마케팅을 공략한 온라인 사업부도 전년대비 두자릿수(27.1%) 매출을 기록했다. 사무용 가구 브랜드 오펠라도 사업 초읽기를 끝내고 본격적인 제품 개발 등 라인업 구축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해가며 매출상승 궤도에 접어들었다는 평가다.
에넥스는 앞으로도 전 사업부의 영업력 확장으로 지금의 상승세를 유지해나갈 계획이다. 특히 하반기에는 온라인 쇼핑몰 개편과 모바일, 소셜마켓 등 다양한 채널에서의 유통망 강화, 기획 아이템 다양화를 꾀할 방침이다.
에넥스 관계자는 "향후에도 지속적인 마케팅과 히트제품 개발, 영업역량 강화 등에 힘쓸 예정이다. 고객의 니즈에 맞춘 다양한 유통망 발굴과 마케팅 전략으로 지금의 상승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