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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모직의 빈폴이 뉴욕의 디자이너–아티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협업)을 통해 변화를 시도했다.
빈폴은 뉴욕의 디자인적 포인트와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어 나가고자 뉴욕에서 활동하고 있는 디자이너와의 협업을 통해 캡슐 콜렉션(Capsule Collection)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빈폴은 뉴욕에서 활동하고 있는 아티스트 카초 팔콘(CaCho Falcon), 디자이너 에릭 홀브리치(Eric Holbreich)와 손잡고 여름철 대표 상품인 점퍼·티셔츠·반바지·모자·가방 등의 아이템을 선보였다. 빈폴의 상징인 자전거를 모티브로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프린트와 디자인을 내놨다.
실루엣에서도 변화를 줬다. 오버사이즈한 핏으로 여유로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동시에 타이트하고 심플한 절개선을 통해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했다. 또 저지(Jersey) 등 스트레치성이 좋은 소재를 활용해 활동성을 높이는 한편 흡한속건·발수 등의 기능성을 높여 여름철 자전거 애호가들의 필수 아이템으로 손색없게 제작했다.
빈폴은 고유한 디자인의 독창성을 유지하고자 수 차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이는 전통성을 확고히 하는 동시에 글로벌 브랜드로서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자 하는 브랜드 철학을 담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조용남 빈폴 1사업부장은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하는 차원에서 뉴욕 디자이너와의 협업을 진행했다"며 "뉴욕 감성을 담아낸 차별화된 프린트와 디자인 상품이 젊은 고객들에게 새로운 룩을 시도하는 매개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