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립중앙의료원은 고려대학교의료원과 함께 공공보건의료사업 개발 및 국가 보건의료정책의 적극적 수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20일 오후 3시 고려대학교의료원 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국립중앙의료원 안명옥 원장과 고려대학교의료원 김우경 원장을 비롯하여 양 기관 임직원 50여명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은 △의료인력 교육·훈련 및 자문, 견학 등에 관한 사항 △임상, 기초분야 공동 연구 및 학술교류 △진료를 목적으로 하는 의료 인력 교류 △진료의뢰 환자에 대한 편의제공 및 의료정보 교환 △병원 경영, 의료 질 관리 및 IT인프라 개발에 따른 운영 시스템 구축에 관한 사항 △공공보건의료 강화를 위한 인력 지원, 프로그램 개발 및 국가 보건의료정책 수행에 관한 내용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안 원장이 취임 후 중점 추진하고 있는 '인적자원 역량 강화' 일환으로, 국립중앙의료원은 올 들어 서울대학교병원과의 업무협약을 연장한 데 이어 이화대학교의료원, 연세대학교의료원 그리고 서울아산병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한편 국립중앙의료원은 향후 가톨릭중앙의료원, 삼성의료원 등 국내 최고 의료기관 및 미국 Stony Brook Hospital 등 국내외 우수 기관들과 순차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