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따뜻한 패딩' 선정하고 기금 조성소비자 참여 시 최대 1만원 기금 적립돼
  • ▲ ⓒ네파
    ▲ ⓒ네파

     

    "북한의 지뢰 도발로 인한 대치 상황에서 전역까지 미뤘던 국군 장병, 소아암 투병 환아를 위해 3년간 파마나 염색을 안 하고 허리까지 기른 머리카락을 기부한 간호사, 대학가에 청소부 아주머니에 대한 배려문화를 만든 학생 등…"
     

    작지만 큰 행동으로 우리 사회를 따뜻하게 덥혀준 미담의 주인공들에게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대표 박창근)가 기업이 감사의 뜻으로 '따뜻한 패딩'을 전달한다.

    네파는 이와 관련해 7일 오전 11시 더 플라자호텔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따뜻한 세상' 캠페인 론칭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네파 관계자는 "아웃도어가 지닌 보온성이라는 속성을 통해 따뜻한 삶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고자 하는 취지를 담았다"며 "우리 사회를 보다 따뜻한 세상으로 만들자는 의미를 담아 온 국민이 함께하는 참여형 이벤트로 기획했다"고 전했다.

    이 캠페인은 마음의 온도를 100도까지 높여준다는 뜻으로 7일부터 하루에 한 사례씩 100일 간 미담의 주인공들에게 패딩을 전달하게 된다(네티즌 응모 후 심사 및 선정 과정을 거치는 관계로 본격적인 패딩 전달은 오는 21일부터 시작해 12월29일까지 100일 간 진행).

    소비자들이 직접 따뜻한 스토리를 찾아 캠페인 공식 사이트에 올리면 '따뜻한 패딩 선정위원회'에서 1차 심사를 하고 소비자들이 최종적으로 주인공을 확정한다.

    캠페인 공식 사이트에서 진행되는 미담 사례 추천 및 패딩 확정 이벤트에 소비자들이 참여할 때마다 최대 1만 원의 기금을 선정된 사람들에게 증정할 패딩 기금으로 활용하게 된다.

    박창근 대표는 "세대별 다양한 고민으로 인해 계절적 추위보다 더 추운 심리적 추위로부터 마음까지 따뜻하게 지켜주는 진정한 아웃도어의 새로운 가치 형성을 위한 캠페인"이라면서 "사회 구성원 모두가 누군가의 따뜻한 패딩이 돼 서로를 격려하는 따뜻한 세상을 함께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캠페인의 선정위원회의 선정위원장은 신호창 서강대학교 커뮤니케이션학부 교수가 맡게 되며 위원으로는 박종민 경희대학교 언론정보학과 교수, 성민정 중앙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수, 박용진 제일기획 상무, 이승준 사회공헌 콘텐츠 채널 'Better' 대표가 활동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