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월드클래스300(WC300) 기업인 한라IMS는 '선박탱크 레벨측정용 FMCW(주파수 연속 변조 방식) 레이더 모듈 기술'이 선박 레벨 측정용 분야에서 국가인증인 신기술(NET) 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신기술 인증을 받은 '선박탱크 레벨측정용 FMCW(주파수 연속 변조 방식) 레이더 모듈 기술'은 유조선과 같은 대형 선박의 액체 화물 탱크의 수위를 마이크로파를 이용한 레이더 기술로 정확하게 측정해 내는 기술이다. 또한 이 기술은 35m 측정범위 이내의 화물을 ±3mm 이내로 측정할 수 있는 고정밀 기술로 다양한 레벨 계측 산업에 적용할 수 있다.


    그 동안 국내의 차량, 군수산업 등에서 레이더 측정기술에 관한 많은 연구가 있었지만, 선박 레벨 측정용 분야에서 신기술 인증을 받은 것은 한라IMS가 유일하다.

     

    한라IMS 최우진 기술연구소장은 "그 동안 고정밀 FMCW 레이더 레벨 계측 장치는 수입에 의존해 왔다"면서 "이번 신기술이 적용되면 보다 경제적인 가격으로 제품 공급이 가능하게 돼 국내 조선 산업에 큰 파급효과를 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라IMS는 선박 레벨 측정 분야의 국내 1위 업체다. 1989년 창업이래 조선기자재 분야에서 창의적 기술개발과 품질 고급화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