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고력수학교육기업 시매쓰가 내년도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예비 초등학생 대상 강좌를 오픈,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시매쓰의 예비초1 대상 강좌는 초등학교에서 필요한 수학적 감각을 기를 수 있는 '수즐기 특강'과 생활 속 수학 개념 발견을 통해 수학에 대한 친밀감을 기를 수 있는 '사고력수학NC 정규반' 등이 있다.

     

    먼저 '수학이 즐거워지는 기본완성반'을 모토로 한 수즐기 특강은 곧 초등학교에 들어가는 7세에 맞는 다양한 사고력 활동을 통해 수리력과 논리력을 길러주는 과정이다. 초등 수학과 연결되는 개본 개념인 수, 연산, 도형, 측정 등 대표적인 주제를 몸으로 직접 체험하고 다양한 교구를 이용해 이해하는 사고력 활동 수업을 진행한다. 수즐기 특강은 각 센터 별로 2~3개월 간 진행한다.

     

    사고력수학NC 정규반은 예비 초등생부터 저학년을 대상으로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키워주는 스토리텔링 수업을 진행한다. 교구 활용은 물론 열린 발문 중심의 토론, 발표 수업을 통해 다양한 교과와 연결된 융합 사고력을 길러준다.

     

    이 밖에도 시매쓰는 영재원, 과학고, 영재학교 등을 목표로 영재성을 계발하고 학습 능력을 육성하는 시매쓰 영재 코스도 운영한다.

     

    시매쓰 수학연구소 조경희 소장은 "수학은 타 과목보다도 연계성이 높은 과목이기 때문에 초등 시기부터 기본기를 다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시매쓰 예비초1 대상 강좌는 다양한 활동과 탐구를 통해 수학적 감각을 길러 초등은 물론 중, 고등학교까지 연결되는 수학적 사고력을 길러주는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시매쓰 예비초1 강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시매쓰 홈페이지나 가까운 시매쓰 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