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협은행이 불합격한 1990명의 지원자에게 합격했다는 메시지를 보여줬다.

29일 농협은행에 따르면 1차 서류전형 합격자에 대한 검증된 데이터를 대행업체에 통보하였으나 해당 대행업체인 인크루트 직원의 데이터 작업 실수로 불합격한 1990명에게도 합격문구가 보여지게 됐다.

농협은행은 지난 27일 오전 지원자 중 2478명의 합격을 확정하고 대행업체에 통보했으나 당일 오후 5시경 대행업체 특의 데이터 작업 실수로 인해 불합격한 1990명에게도 웹페이지 상의 합격문구가 노출된 것이다.

오류를 인지 한후 농협은행은 해당 페이지를 폐쇄하고 확인작업후 지원자 전원에게 '인크루트(주) 오류로 농협은행 1차 전형 합격여부를 20시 이후 다시 확인바랍니다'라는 문자를 발송했다. 이후 당일 오후 8시경 합격자 발표화면을 다시 열었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채용대행업체 직원의 실수로 인한 사고이지만 책임을 통감하고, 향후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채용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농협은행 측은 "농협은행 6급 채용 서류합격자 발표 오류에 대하여 머리 숙여 사죄드린다. 채용대행업체 직원의 실수로 인한 사고이지만, 농협은행은 채용 기관으로서 그에 대한 책임을 진심으로 통감하고 있으며, 향후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채용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농협은행은 다른 지원자들과의 형평성 및 전형과정의 공정성을 위해 전형원칙 대로 채용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다만, 합격에서 불합격 통보를 받은 지원자분들 중 합격인 줄 알고 필기시험 문제집을 사거나 인터넷 강의를 신청하는 등의 피해에 대해 전액 보상할 예정이다.

<피해보상신청> 

농협은행 인사부 02-2080-7436 /인크루트(주) 채용컨설팅팀 02-2186-9073 
인터넷접수 : nonghyup.incruit.com내 농협은행 6급채용 → 질문하기 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