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이키한의원
    ▲ ⓒ하이키한의원

     

    성장클리닉 하이키한의원은 지난 12일, 대전대학교 둔산한방병원 임상시험센터와 임상시험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각종 연구논문과 임상연구결과 발표, 특허물질 개발 등을 통해 23년 동안 아이들의 성장부진, 성조숙증을 치료해온 하이키한의원의 성과를 객관적으로 검증함과 동시에 안전하고 효과적인 성장·성조숙증 치료 한약제제를 개발하기 위해 진행됐다.

     

    박승찬 하이키한의원 대표원장은 "최근 급증하고 있는 성조숙증으로 인해 성장기 자녀를 둔 부모님들의 염려가 커지고 있으며 더불어 효과적인 치료제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연구협약이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을 주는 한방 성장치료의 새 전기를 열어갈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이키한의원은 성장·성조숙증을 전문으로 치료하는 성장클리닉으로, 전국 16개 네트워크로 이루어져 있다. 키 성장에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의 체질을 고려한 1:1맞춤치료와 더불어 천연한약에서 추출해 특허를 받은 성장촉진물질을 함께 처방하는 것이 특징이며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한방 성장치료의 과학화에 힘써온 한의계 최초 성장·성조숙증 특화 한의원이다.

     

    대전대학교 둔산한방병원 임상시험센터는 보건복지부 지원 2015년 한의약 임상인프라 구축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한의약 임상연구의 활성화와 연구의 질 향상, 전문 인력양성을 통해 한의약 임상시험의 중심센터로 도약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