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박사 대상 '자동차용 반도체 전문인력양성 교육과정' 운영
  • ▲ 해당 사진은 기사와 무관합니다. ⓒ뉴데일리경제DB.
    ▲ 해당 사진은 기사와 무관합니다. ⓒ뉴데일리경제DB.


    반도체협회가 차량용 반도체 전문기업 '인피니언(infineon)'과 손잡고 시스템반도체 인력을 키우기에 나선다.

    한국반도체산업협회는 25일 차량용 시스템반도체 분야 세계 2위에 올라있는 독일 기업 인피니언과 함께 국내 반도체 전공 석·박사 과정생을 대상으로 '자동차용 반도체 전문인력양성 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도 이번 교육사업을 지원한다.

    교육과정은 인피니언의 차량용 반도체 교육 프르그램을 바탕으로 국내 반도체 산업계의 수요를 반영해 마련됐다. 강의는 인피니언 소속 엔지니어와 국내 반도체 전문가들이 차례로 진행한다. 교육내용은 'Micro Controller, Safety System'과 'ISO26262, SoC Design' 등이다.

    인피니언은 강의 지원 뿐만 아니라 우수 학생에게 장학금과 해외 교육 기회도 부여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으로 내년 1월 첫 수업이 시작된다.

    교육과정 신청과 기타 자세한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www.ksia.or.kr)를 통해 알 수 있다.

    한편, 차량용 반도체의 97%는 시스템반도체로 이뤄져 있다. 석·박사급 전문 설계인력이 이 분야의 핵심 경쟁력임에도 불구하고 국내는 현재 이 같은 전문인력 양성 체체가 갖춰지지 못한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