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연계 사회공헌활동 이벤트로 CSR부문 최우수상 영광 안아
-
효성은 2일 매월 발간하는 사보(社報) <HYOSUNG>이 차별화된 컨텐츠로 조직문화 활성화와 대내외 소통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사보협회에서 주최하는 2015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서 인쇄 사내보 부문 편집대상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1980년 창간된 사보 <HYOSUNG>은 매월 초 약 1만부를 발행, 국내외 100여 개 사업장에 배포되고 있다.사내 커뮤니케이션의 핵심 채널일 뿐만 아니라 임직원 가정과 고객사, 협력사, 관공서에도 배포돼 효성을 알리는 소통 창구로서의 역할도 담당해 왔다.지금까지 누적발행부수는 약 440여만부, 사보에 출연한 효성인은 3만7백여명이며 2010년부터 시작한 명사(名士) 인터뷰 참여자도 50여 명에 이른다. 김성근(야구감독), 엄홍길(산악인), 금난새(지휘자), 박경철(의사), 손연재(체조선수) 등 각 분야의 대가들이 효성 사보와의 인터뷰를 실시, 효성 임직원에게 필요한 조언을 전달했다.특히 올해 사보<HYOSUNG>은 임직원 의견을 수렴하여, 판형 및 디자인을 대폭 개선해 가독성을 강화해 좋은 반응을 이끌었다. 창조경제, 신성장 동력, 글로벌 경쟁력, 사회적 책임 등을 주제로 경영메세지를 효과적으로 전파하고 건전한 조직 문화 구축에 기여했다.효성 조현준 전략본부장(사장)은 "사보는 경영진이 임직원 한 사람 한 사람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들을 수 있는 소통의 창구로서 회사 운영의 전략적 결정에도 임직원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 사보, 사내방송(HBS) 등 다양한 사내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해 활기 넘치고 즐거운 소통의 문화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한편, 효성은 이날 시상식에서 효성 페이스북과 연계해 진행한 '사랑을 터치 참치 전달 및 소방장갑 지원 활동'에 대해 CSR(사회공헌활동부문) 최우수 CSR 프로그램대상(한국사보협회장상)도 수상했다. SNS와 사회공헌활동을 접목시켜 임직원뿐만 아니라 시민들까지도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참여형 나눔활동을 시작, 사회공헌활동의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었다는 평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