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진그룹
    ▲ ⓒ한진그룹

     

    월셔 그랜드 호텔의 공사가 후반 공정에 돌입했다.

     

    한진그룹이 8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엔젤레스에 건립 중인 윌셔 그랜드 호텔 상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상량식은 건물을 세울 때 외부 공사를 마무리하고 내부공사에 들어가기 전에 치르는 행사다. 이날 윌셔 그랜드 호텔 공사의 콘크리트 외관 작업을 완료한 후, 호텔 옥상인 73층에 대형 크레인으로 철제 구조물을 설치했다.
     
    행사에는 AC 마틴사의 CEO 크리스 마틴, 터너건설의 브랜든 머피 부사장, 대한항공 미주지역본부장 이승범 전무 등 한진그룹 및 L.A. 주요 건축 관계자 약 800여명이 참석했다.

  • ▲ ⓒ한진그룹

     
    윌셔 그랜드 호텔은 73층 높이로 현재 총 826피트(약 252m)까지 올라갔다. 오는 9월 안착될 첨탑까지 합하면 1099피트(약 335m)가 된다. 2014년 2월 착공했으며 현재 공정률은 약 60%이다. 2017년 상반기 완공 예정이다.
     
    호세 휘자 L.A. 시의회 위원은 “10억 달러가 투자된 윌셔 그랜드 호텔은 L.A. 지역 경제와 시민들의 삶에 큰 영향력을 미치는 상징적인 건물”이라고 말했다.

     

    시공을 맡고 있는 터너사의 브랜든 머피 부사장은 “여기 계신 많은 분들의 도움과 노력으로 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며 “오늘 완공을 위한 중요한 한걸음을 내딛게 돼 자랑스럽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