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코파이 바나나' 인기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67% 성장4월 한 달간 낱개 판매량 5000만개…"국민 1개씩 먹은 셈"
  • ▲ 오리온 초코파이情. ⓒ오리온
    ▲ 오리온 초코파이情. ⓒ오리온

    오리온은 '바나나 효과'에 힘입어 4월 한달간  초코파이情(정) 매출이 150억원을 돌파하며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월 대비 67% 성장한 것으로 낱개 기준 약 5000만 개에 육박한다는 점을 감안할 때 우리나라 전 국민이 한 개씩 먹은 셈이다. 지난 3월 출시한 '초코파이情 바나나'의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은 것으로 오리온은 분석했다.

    실제 식품업계 '바나나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초코파이 바나나는 4월 한 달간 약 2000만 개가 팔렸다.

    출시되자마자 SNS 소통에 익숙한 2030 젊은 세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매장 진열과 동시에 전량 판매되는 등 품귀현상을 일으켰다. 부족한 물량을 맞추기 위해 오리온은 이례적으로 제품 출시 한 달 만에 생산라인을 늘리고 24시간 풀 생산 체제를 가동했다. 

    오리지널 제품 매출 성장에도 영향을 끼쳤다. 초코파이 오리지널의 4월 판매량은 초코파이 바나나가 출시 되기 전인 2월 대비 21% 늘었다. 신제품에 대한 높은 관심이 오리지널 제품으로까지 이어지며 초코파이 브랜드 전체의 성장을 이끈 것으로 오리온 측은 분석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초코파이 사상 최대 월매출 달성은 지난 42년간 변함없는 사랑을 보내주신 소비자 덕분"이라며 "모방을 불허하는 오리온만의 제품 노하우를 바탕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1974년 출시된 초코파이情은 국내 파이시장 점유율 1위 제품이자 전 세계 60개국에서 판매되는 글로벌 히트상품이다. 초코파이 바나나는 오리온이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초코파이 탄생 42년 만에 처음으로 내놓은 자매 제품으로 바나나 원물을 넣어 바나나의 맛과 향을 그대로 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