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제로 핸디스틱 터보 물걸레' 출시, 강력한 먼지 흡입에 물걸레질까지유해 먼지 없는 '스마트 인버터 모터' 적용…"핸드스틱 무선 청소기 또 한번의 진화"
  • ▲ LG전자 코드제로 핸디스틱 터보 물걸레. ⓒLG전자
    ▲ LG전자 코드제로 핸디스틱 터보 물걸레. ⓒLG전자


    LG전자 핸드스틱 무선 청소기가 또 한번의 진화에 나섰다. 

    LG전자는 핸디스틱 무선 청소기에 물걸레 기능을 결합한 '코드제로 핸디스틱 터보 물걸레'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월 평균 1만대 이상 팔리는 코드제로 핸드스틱의 명성을 이어가겠다는 전략이다.

    새롭게 출시된 코드제로 핸드스틱 터보 물걸레는 핸디형과 스틱형이 결합된 무선청소기에 물걸레 기능을 더해 먼지 흡입과 물걸레 청소를 동시에 진행한다. 특히 흡입구 바로 뒤에 물걸레 키트를 위치해 미세먼지까지 깨끗하게 청소한다.

    LG전자는 편리한 물걸레 청소를 위해 물걸레 키트를 새롭게 개발·장착했다. 물걸레 키트는 물걸레 부분에 수분을 자동으로 공급하는 자동 공급 장치와 200cc용량의 물통 등을 구성해 편리하고 깔끔하게 물걸레 청소를 가능하게 한다.

    더불어 LG전자 모터 기술력이 총 집결된 스마트 인버터를 사용해 강력한 흡입력과 유매먼지 발생 억제를 구현했다. 이로 인해 기존 코드제로 핸드스틱 대비 흡입력을 2배 더 향상하면서도 모터 수명을 3배 이상 늘렸다. 코드제로 핸드스틱 터보 물걸레의 출하가는 42만9000원으로 최대 70분 연속 사용할 수 있다.

    한편 2014년 9월 출시된 코드제로 핸디스틱은 월 1만대 이상 판매되며 국내 청소기 시장을 빠르게 흡수하고 있다. LG전자의 경우 올 1분기 청소기 전체 매출액의 절반이 코드제로 핸디스틱에 해당했다.

    조성진 LG전자 대표이사 H&A사업본부장(사장)은 "손쉬운 사용성과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하는 코드제로를 앞세워 국내를 넘어 글로벌 무선 청소기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