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6월 안드로이드 앱 마켓 ‘구글 플레이’ 인기 쇼핑앱 1위… 대형 유통기업과 소셜커머스 제쳐
-
‘중고나라’ 운영사 큐딜리온은 중고나라 모바일 앱이 5·6월 구글 플레이 인기 쇼핑앱 1위에 오른 것을 기념해 7월 31일까지 ‘1등 쇼핑앱의 오늘도 평화로운 축제 2탄: 돌려 돌려 룰렛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참여 방법은 중고나라 모바일 앱 실행 후 이벤트 팝업 창을 누르면 된다. 하루에 한 번만 참여 가능하지만 페이스북·트위터·카카오톡 등 SNS에 이벤트 소식을 공유하면 한 번 더 참여할 수 있다. 중고나라 모바일 앱에 중고제품을 등록해도 추가 기회가 주어져 하루 최대 3회까지 응모 가능하다.
사은품은 프리미엄 초경량 노트북 LG 그램 13(2명), 메가박스 영화 2매 예매권(30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1000명) 등이다.
큐딜리온은 회원 수 1460만 명에 달하는 중고나라 네이버 카페를 10년 이상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2014년 7월과 2016년 4월에 각각 중고나라 모바일 앱 시즌1·2를 론칭했다.
중고나라 모바일 앱은 실명인증 회원가입 절차를 강화해 중고거래의 투명성을 높였고 거래자의 사기신고 이력을 조회할 수 있는 '경찰청 사이버캅'을 탑재시켜 중고제품 안심거래 환경을 조성했다. 또 중고나라 네이버 카페와 연동시켜 중고거래 효율성도 높였다.
중고거래를 애용하는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에 힘입어 중고나라 모바일 앱은 5월 20일부터 6월 5일까지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마켓인 구글 플레이에서 대형 유통기업과 소셜커머스 앱을 제치고 쇼핑 카테고리 인기 1위에 올랐다. 현재까지 시즌 1·2 누적 다운로드 수는 약 300만 건이다.
이승우 큐딜리온 대표는 "짧은 시간 많은 사랑을 보내주는 중고나라 모바일 앱 회원에게 감사한다"며 "국내 중고거래 기업을 대표하는 만큼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안전한 중고거래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