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에 10만번 회전, 2세대 스마트 인버터 모터 탑재사용 시간↑, 무게↓…"인체공학 손잡이 등 프리미엄 기술력 집합"
  • ▲ 코드제로 싸이킹 무선청소기. ⓒLG전자
    ▲ 코드제로 싸이킹 무선청소기. ⓒLG전자


    LG전자가 500원짜리 동전까지 빨아들일 수 있는 세계 최고 흡입력의 무선청소기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2세대 스마트 인버터 모터가 탑재된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싸이킹'은 무선청소기 가운데 가장 강력한 흡입력인 205W(와트)를 구현했다.

    1분에 10만7000번 회전할 수 있는 2세대 스마트 인버터 모터는 경주용 자동차의 크랭크축보다 최대 5배 빠르게 회전한다. 특히 탄소 막대가 없어 탄소 먼지를 발생하지 않는다.

    신제품 코드제로 싸이킹은 일반 모드에서 40분, 강 모드에서 20분까지 사용할 수 있다. 인버터를 통해 강 모드 사용 시간을 늘렸고, 일반 모드 흡입력도 더 강해졌다. 2세대 스마트 인버터 모터는 10년 무상보증한다.

    기존 제품 대비 무게도 400g 가량 줄였다. 2세대 인버터 모터가 60% 작아지고 49% 가벼워졌기 때문이다. 

    포스텍 인간공학설계기술연구소와 함께 개발한 인체공학 손잡이도 사용됐다. 손잡이 길이. 경사각, 두께 등 14가지 요소를 최적화했다. 팔 근육 사용량과 손목 동작을 각각 19%, 10% 줄였다. 미국인체공학기관의 인체공학제품 인증을 획득했다. 출하가는 109만원이다.

    조성진 LG전자 대표이사 H&A사업본부장(사장)은 "무선 청소기의 핵심 부품인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앞세워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