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청소년 대상 혈액검사·심리검사·영양검사 등 무료 검진 제공
  • 한림대성심병원이 '소아청소년 건강생활 체험교실'을 오는 17일 개최한다.ⓒ한림의료원
    ▲ 한림대성심병원이 '소아청소년 건강생활 체험교실'을 오는 17일 개최한다.ⓒ한림의료원

한림대성심병원이 소아청소년의 건강위험요인을 파악하고 올바른 생활습관을 정립시키기 위해 '소아청소년 건강생활 체험교실'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 행사는 8월 17일 수요일 오전 8시 30분부터 12시까지 본관 4층 한마음홀에서 소아청소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간 기능·혈당·인슐린 저항성·지질·빈혈 등을 알 수 있는 혈액검사와 심리검사, 영양검사 등 검진을 전문의에게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검사 후에 박경희 가정의학과 교수가 '우리 가족 건강계획 세우기'라는 주제로, 강민재 소아청소년과 교수는 '우리 아이 제대로 자라고 있나?'라는 주제로 강의한다.   

학부모 동반 초등학교 4학년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한 학부모도 만성질환에 대한 간단한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접수는 선착순 50명으로 사전신청 또는 현장에서 받는다. 검사 결과지는 3주 이내 각 가정으로 우편 배송된다. 

이번 행사는 질병관리본부가 주관하고 한림대학교, 연세대학교, 경희대학교가 함께 시행하는 ICAAN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아이캔(ICAAN) 프로젝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희망자는 한림대학교성심병원 가정의학과)에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