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고객 대상 아이디어 공모, 총 1만4000여건 응모작 중 5개 선정
  • ▲ '쓱' 광고 상실감 ⓒSSG닷컴
    ▲ '쓱' 광고 상실감 ⓒSSG닷컴

    SSG닷컴이 ‘쓱(SSG)’ 2차 광고를 20일 공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되는 ‘쓱(SSG)’ 광고는 지난 6월, ‘ㅅㅅㄱ’ 초성으로 만들 수 있는 단어를 공모한 ‘Make your 쓱 CF’ 캠페인을 통해 뽑힌 5개의 ‘ㅅㅅㄱ’ 키워드로 만들어졌다.

    선정된 키워드는 ‘선수군’, ‘상실감’, ‘싼거’, ‘술생각’, ‘세시간’ 등 5가지로, SSG닷컴은 이들 키워드로 5개 버전의 광고를 만들어 TV, 유튜브, SSG닷컴 페이스북 페이지 등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SSG닷컴은 고객들이 직접 응모한 1만4000여건의 다양한 아이디어 중 참신함, 기발함, 위트, 의외성 등을 기준으로 여러 차례 심사를 거쳐 확정했다고 밝혔다.

    ‘쓱’ 광고는 상반기 ‘쓱’ 광고 모델 공유, 공효진과 SSG닷컴이 다시 뭉쳤다는 점에서 기대감이 높다. 실제로 ‘쓱’ 광고는 지난 4월 한국광고학회가 선정한 ‘올해의 광고상’에서 TV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또 올 1월부터 7월까지 매출도 전년대비 30% 성장하는 등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최우정 SSG닷컴 부사장은 “올 상반기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쓱’ 광고가 고객들의 참여로 재탄생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라며 “총 5편의 특색있고 위트있는 ‘쓱’ 광고 영상을 통해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쓱’ 돌풍이 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