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자료 정보공유 및 연구협력 위한 인적교류 키로
  • ▲ (왼쪽부터)LIG넥스원 대표이사 이효구 부회장과 고려대학교 염재호 총장이 30일 '사이버戰기술공동연구센터' 설립을 위한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IG넥스원
    ▲ (왼쪽부터)LIG넥스원 대표이사 이효구 부회장과 고려대학교 염재호 총장이 30일 '사이버戰기술공동연구센터' 설립을 위한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IG넥스원



    LIG넥스원이 사이버전 핵심기술 개발을 위해 고려대학교와 손을 잡는다.

    LIG넥스원은 30일 고려대학교 본관 인촌챔버에서 LIG넥스원 대표이사 이효구 부회장과 고려대학교 염재호 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사이버戰기술공동연구센터' 설립∙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LIG넥스원과 고려대는 이번 협약을 통해 사이버전 핵심기술 확보를 위한 연구센터 설립 및 공동연구과제 등을 수행하게 된다.

    또 △학술자료·정보 공유 △연구협력을 위한 인적교류 △워크샵∙공동세미나 개최 등 사이버전 관련 연구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산학협력 활동도 추진한다.

    이효구 LIG넥스원 대표이사 부회장은 "LIG넥스원은 지난 40년간 대한민국 자주국방을 위해 첨단 무기체계 연구개발 및 국산화를 위해 노력해왔다"며 "국가 안보의 큰 위협으로 대두된 사이버전 분야도 책임의식을 갖고 R&D 역량을 키워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