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방역과 함께 하는 대한민국 숙박대전' 개최쿠폰 소진시까지… 9~10월 숙박 상품 적용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290억원의 예산을 들여 시행하는 이번 숙박 할인쿠폰 지원사업은 침체에 빠진 관광업계에 활로를 제공하고 코로나 사태로 지친 국민들의 휴식을 제공하기 위한 관광 내수시장 활성화 대책의 일환이다.야놀자는 우리·KB국민·NH농협카드 및 휴대폰으로 숙박대전 참여 숙소 결제 시 10% 중복 할인 혜택을 선착순 제공한다.
이용 후에는 익월 숙박 상품 예약 시 사용가능한 1만원 할인 쿠폰팩과 5000원 상당의 야놀자 코인도 추가 지급한다. 야놀자 코인은 밀크(MiL.k) 코인으로 교환해 렌터카, 면세점 등 밀크파트너스의 제휴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이와 별개로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 국내 호텔 및 펜션 237개를 최대 86% 할인가로 선보인다. △강릉 세인트존스 호텔 △인천 네스트호텔 △라한셀렉트 경주 △신라스테이 해운대 등 197개 전국 인기 호텔이 포함됐다.
이 중 일부는 룸 업그레이드와 무료 조식 등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포항 슬로우오션히든포레스트 등 최근 인기를 얻는 풀빌라도 최대 48% 할인된 가격에 예약할 수 있다.연은정 야놀자 마케팅실장은 "올 여름 폭우와 긴 장마기간으로 늦캉스를 떠나는 고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시즌별 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여기어때는 지역관광 활성화를 꾀하는 정책 취지에 따라 지역 특별관 혜택도 넓혔다. 티웨이항공 5% 할인, 제주공항 렌트카 추가 15% 할인, 제주 지역 숙소 최저가 보상제 등 제주 지역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여기어때는 이번 할인쿠폰으로 숙박가격이 오를 수 있다는 우려에 따라 유명 호텔과 펜션 약 400여곳에 대해 1·2차로 나눠 최저가 보상제도 실시한다. 여기어때보다 저렴하게 상품을 판매하는 채널이 있다면 차액만큼 여기어때 포인트로 환불한단 방침이다.
여기어때 측은 "휴식의 시간이 필요한 국민들을 위한 역대급 할인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대한민국 어디서든 합리적인 가격에 안전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