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최대 여행 사이트 왕훙 초청 투어 개최
  • ▲ 중국 관광객 맞이 왕훙 마케팅 개최 ⓒ신라아이파크면세점
    ▲ 중국 관광객 맞이 왕훙 마케팅 개최 ⓒ신라아이파크면세점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은 9월 중국 중추절과 10월 국경절 대목 시즌을 맞아 중국 최대 여행 사이트인 씨트립과 마펑워의 왕훙(온라인 스타) 5인을 대상으로 초청 투어를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씨트립과 마펑워는 중국 내 약 2억5000만의 회원을 보유한 영향력 높은 여행 사이트다. 이번에 초청된 왕훙들은 여행사이트와 중국 SNS인 웨이보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여행 전문 파워 블로거다. 

    기존에도 많은 왕훙 마케팅이 있었지만, 여행 사이트에서 활동하는 여행 전문 파워 블로거를 대상으로 투어를 진행하는 일은 이례적이다.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은 이번 투어를 통해 씨트립 및 마펑워의 오피니언 리더들에게 자사뿐만 아니라 주변 볼거리 및 먹거리를 연계한 1박 2일 관광 투어를 제공했다. 

    이번에 방문한 여행 전문 왕훙들의 후기를 통해 용산의 여행 관광 코스를 효과적으로 소개해 중국 여행객들의 용산지역 관광을 통한 지역경제 전반의 활성화까지 기대하고 있다.   

    이종호 신라아이파크면세점 마케팅팀 팀장은 “중국 최대 성수기인 중추절 및 국경절 연휴 기간을 대비해 중국 현지 대상 마케팅 활동을 공격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며 “본격적인 10월 연휴까지는 아직 이르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여행을 미리 준비하는 중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은 지금이 적기”라고 말했다.

    이어 “초청된 여행 전문 왕훙들이 다른 중국 여행객들에게 제품과 면세점 경험 위주만이 아닌, 보다 장기적인 그림의 고퀄리티 여행·면세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