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탬프 적립, 매장∙상품 리뷰, 투데이 핫세일 등 혜택 풍성
  • ▲ CU, 내맘대로꾹App 사진 ⓒCU
    ▲ CU, 내맘대로꾹App 사진 ⓒCU


    CU가 모바일 멤버십 어플리케이션을 고객 참여형 앱 'CU 내 맘대로 꾹'으로 리뉴얼했다고 10일 밝혔다. 

    최근 스마트폰을 통한 멤버십 서비스가 보편화하면서 CU 멤버십 가입자 수는 지난달 기준 940만 명을 돌파했다. 이는 전년 대비 17% 증가한 수치다. 

    CU 측은 멤버십 혜택을 챙기는 스마트 쇼퍼가 늘어나면서 가입자 수도 함께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이런 추세에 맞춰 CU는 고객이 직접 선택하는 멤버십앱 ‘CU 내 맘대로 꾹’을 론칭, 혜택 강화에 나섰다. 

    ‘CU 내 맘대로 꾹’은 심플한 디자인과 인터페이스로 고객 편의를 높였다. 또 내 맘대로 스탬프, 내 맘대로 단골매장, 투데이 핫세일 등 특색 있는 신규 서비스도 선보인다. 

    ‘내 맘대로 스탬프’는 고객 마음대로 스탬프를 적립할 상품을 지정할 수 있는 기능이다. 고객이 지정된 상품을 구매해야 스탬프가 적립되는 기존 스탬프 적립 방식과 달리 스탬프 적립 상품을 고객 개인의 취향과 생활 패턴에 맞출 수 있다.

    ‘내 맘대로 단골매장’은 고객이 직접 자주 방문하는 매장을 단골 매장으로 설정할 수 있다. 단골매장을 등록하면 방문 횟수 달성 등과 같은 맞춤형 이벤트가 오픈되며, 미션을 클리어할 때마다 포인트가 리워드로 증정된다.

    CU멤버십 회원을 위한 특별 할인도 진행된다. CU는 빅데이터를 통해 금주 고객들에게 가장 반응이 좋았던 품목을 선정해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투데이 핫세일’을 진행한다. 행사 상품이 매일 변경되기 때문에 다양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 볼 수 있다. 

    김성환 BGF리테일 마케팅팀장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고객 참여 공간을 확대한 개방형 멤버십 앱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업계 최고 수준의 포인트 적립률을 제공하는 CU가 ‘내 맘대로 꾹’을 통해 재미있고 스마트한 쇼핑 문화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