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료품-위생용품-세탁청소용품’ 늘고…’의류-음악-테크놀로지 기기’ 줄고…
  • ▲ ⓒ 연합뉴스
    ▲ ⓒ 연합뉴스



    한국인의 온라인 쇼핑 비율이 세계 57개국에서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칸타 TNS 2 발표한 2016 '커넥티드 라이프(Connected life)' 조사 결과에 따르면 57개국, 7만 명의 인터넷 이용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온라인으로 물건을 적이 있다고 답한 한국인은 81% 달해 조사 대상국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우리나라에 이어
    노르웨이(78%), 브라질(76%), 영국(75%) 순으로 나타났다.

    연령대별로
    보면 한국은 연령층의 온라인 쇼핑 비율이 글로벌 평균보다 월등히 높은 수치를 보였고, 5564세의 온라인 쇼핑 비율은 글로벌 평균보다 35%p 높은 82% 달했다

    한국인의
    구매 목록을 2 조사 결과와 비교해보면 식료품, 위생용품, 세탁청소용품을 샀다는 응답자는 2014년보다 각각 13%p, 7%p, 6%p로 각각 늘었지만, 의류, 음악, 테크놀로지 기기의 구매 비율은 2 전과 비슷하거나 소폭 감소했다.

    칸타
    TNS 관계자는 "한국은 탄탄한 인터넷 인프라와 적극적인 소비자 태도가 맞물려 성숙한 전자상거래 생태계를 조성하고 있다" "배송 효율이 높아지면 일용 소비재 부문에서 많은 발전이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