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종대학교 8개 학과가 한국공학교육인증원 공학교육인증을 획득했다. ⓒ세종대
    ▲ 세종대학교 8개 학과가 한국공학교육인증원 공학교육인증을 획득했다. ⓒ세종대

    ◇ 세종대, 공학교육인증 획득

    세종대학교 공학교육센터는 한국공학교육인증원(ABEEK) 공학교육인증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인증을 획득한 세종대 학과는 8곳으로 공과대학 기계공학·나노신소재공학·지구정보공학·건설환경공학, 전자정보공학대학 디지털콘텐츠학·전자공학·정보통신공학·컴퓨터공학 등이다.

    인증 유효 기간은 3년간이며, 앞서 세종대는 에너지자원공학등 6개 학과에 대한 공학교육인증으르 받은 바 있다.

    공학교육인증제는 공학 교육에 대한 평가를 실시, 공학사 학위를 보장하는 제도다.

    ◇ 상명대 의류학과 바자회 개최

    상명대학교 의류학과는 서울 종로구 교내 학술정보관 앞에서 '기획 바자회'를 개최했다.

    의류학과 발전기금 조성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외 브랜드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했다.

    ◇ 경희대 유재수 교수팀, 전도성 섬유기반 직물형 슈퍼커패시터 개발

    경희대학교 전자·전파공학과 유재수 교수 연구팀은 에너지 분야 국제학술지 '어드밴스드 에너지 머티리얼즈' 11월1일자 온라인판에 논문 '휴대용 및 웨어러블 에너지 저장 소자에 적용 가능한 전도성 섬유기반 직물형 슈퍼커패시터'를 게재했다.

    미래창조과학부 중견연구사업의 지원을 받은 연구에서 유 교수팀은 전기화학적증착법을 이용해 짧은 시간 동안 에너지 저장성능을 가진 슈퍼커패시터를 개발, 기존에 사용되는 전해질(KOH)에 충·방전 시 전극 표면에서 일어나는 산화환원 반응을 도와주는 소량의 첨가물을 사용해 성능을 향상시켰다.

    유 교수는 "휴대용 웨어러블 스마트 기기들이 발전함에 따라 유연한 슈퍼커패시터 응용 가능성이 더욱 높아질 것이다"고 전망했다.

    ◇ 건국대 학생팀, K-ICT 공모전 최우수상 등 수상

    건국대학교 기술경영학과 김대희, 박재섭, 한원빈 학생으로 구성된 'Elysiup'팀이  최근 열린 '제6회 K-ICT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Elysiup팀은 정보통신기술(ICT)을 통해 인류의 그리움과 슬픔을 치유하는 시나리오 작품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