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부터 12월 8일까지 ‘글로벌 가정간편식 제안전’ 행사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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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 본점은 25일부터 12월 8일까지 ‘글로벌 가정간편식 제안전’ 행사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롯데백화점은 유명 음식점과 함께 출시한 가정간편식을 최초로 선보인다. 내년 4월에는 잠실점에 가정간편식 전문 매장도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농식품유통교육원에 따르면 가정간편식 시장의 규모는 매년 크게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2010년 7700억원이었던 가정간편식 시장 규모는 2013년 1조700억원, 지난해 1조7000억원으로 증가했다. 올해에는 2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롯데백화점은 유명 음식점과 셰프의 레시피를 그대로 재현할 수 있는 프리미엄 가정간편식을 기획했다.
이번 행사에는 유명 음식점 ‘진진바라’, ‘팬아시아’ 및 요식 서비스 브랜드 ‘플레이팅’이 참여한다.
‘진진바라’는 강남, 여의도 등에서 식당을 운영하고 있는 한정식 전문 브랜드다.
가로수길 맛집으로 유명한 ‘팬아시아’는 태국, 싱가폴 등 동남아시아 음식을 전문적으로 선보이는 식당이다.
‘플레이팅’은 프렌치 식당 ‘류니끄’의 오너셰프인 ‘류태환’ 셰프, 이탈리안 식당 ‘도우룸’의 수셰프인 ‘김지호’ 셰프 등 실력 있는 셰프들의 레시피로 만든 요리를 집까지 배달해주는 요식 서비스 브랜드다.
이번 행사에서는 기존 가정간편식과 달리 모든 상품을 현장에서 만든다.
롯데백화점 측은 본래 맛을 그대로 재현하기 위해 행사장에서 직접 재료를 검수하고 소스를 제외한 모든 상품을 만들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행사를 위해 ‘진진바라’, ‘팬아시아’, ‘플레이팅’과 함께 35품목의 가정간편식 상품을 출시했다.
대표메뉴는 ‘플레이팅의 치미추리 스테이크’ 1만6000원, ‘팬아시아의 팟타이’ 5900원이다.
‘플레이팅의 치미추리 스테이크’는 소고기 부채살과 양송이버섯, 양파, 파프리카 등 야채를 팬에 구워 치미추리 소스를 곁들이면 된다.
‘팬아시아의 팟타이’는 쌀국수, 새우, 숙주 및 4가지 소스 및 향신료로 구성됐으며, 달궈진 팬에 모든 재료를 넣고 볶아주기만 하면 된다.
김나연 롯데백화점 식품부문 수석바이어(Chief Buyer)는 “최근 가정간편식을 구매하는 고객이 늘면서 간편한 조리 과정을 통해 인기 있는 식당과 셰프의 레시피를 그대로 재현할 수 있는 프리미엄 가정간편식을 기획했다”며 “향후에는 가정간편식 매장 수를 늘리고 메뉴도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