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후 20대 고객 위한 맞춤형 소통 이어나갈 것
  •             

  • ▲ 최광보 KB국민은행 고객마케팅부 팀장(가운데)이 25일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 락스타 블로그 대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KB국민은행
    ▲ 최광보 KB국민은행 고객마케팅부 팀장(가운데)이 25일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 락스타 블로그 대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운영 중인 '락스타 블로그'가 20대 고객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25일 KB국민은행은 20대 고객 전용 락스타 블로그가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 2009년 시작된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는 블로그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콘텐츠소비자와 공감·소통하는 활동에 가장 두각을 보인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상이다.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사)한국블로그산업협회가 주최하고 있다.

    국민은행의 락스타 블로그는 단순 정보 제공이나 나열식에서 탈피해 20대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타겟 콘텐츠를 20대의 말투와 웹툰 등으로 풀어내고 있다.

    특히 락스타 블로그는 은행 거래 실적과 블로그 활동 실적을 합산한 마일리지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적립된 마일리지도 블로그 내 이벤트 응모나 게임, 젊은 층이 선호하는 다양한 문화행사에 사용할 수 있다.

    국민은행은 내년 초 홍익대학교 인근에 락스타 블로그 정회원을 위한 전용 멤버십 공간을 열 계획이다. 인문학강좌, 공연, 전시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20대 고객의 관심과 취향으로 콘텐츠를 편한 이후 받는 큰 상인만큼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20대 고객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혜택과 차별화된 즐거움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