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울 노원구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중앙도서관 옥상에 설치된 태양광 발전설비. ⓒ서울과기대
    ▲ 서울 노원구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중앙도서관 옥상에 설치된 태양광 발전설비. ⓒ서울과기대


    ◇ 서울과학기술대, 에너지절약 '최우수대학' 선정

    서울과학기술대학교는 최근 열린 서울시 주최 '에너지절약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태양광 발전설비, 지열 냉난방 시스템 도입 등 신재생 에너지 사업으로 그린캠퍼스 조성에 나선 서울과기대는 에너지 절감량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조봉래 서울과기대 사무국장은 "여러 환경개선 사업 등을 통해 서울과기대는 캠퍼스 녹화 친환경 그린캠퍼스 조성에 앞장 서고 있다"고 말했다.

    ◇ 숙명여대·종이문화재단 MOU

    숙명여자대학교는 종이문화재단과 한국문화 보급 및 발전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MOU 체결에 따라 한국어 교육 과정, K-종이접기 사업 등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종이접기 교사 육성 과정 개설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 서울시립대, 김장김치 나눔 봉사

    서울시립대학교는 서울 동대문구청과 함께 '사랑과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서울 동대문구 서울시립대 야외광장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자원봉사자 등은 김장김치 500Okg을 담가 소외계층 등 500가구에 전달됐다.

    ◇건국대·건대상가번영회 '캠퍼스타운 조성' MOU

    건국대학교는 건대상가번영회와 서울 광진구 건대입구 부근 '캠퍼스타운 조성사업'을 위한 상호협력 MOU를 체결했다.

    건대상가번영회는 건국대 인근 지역 상인들로 구성된 곳으로 이번 MOU 체결로 서울시 '창조경제 캠퍼스타운' 사업을 준비 중인 건대와 함께 문화예술 특성화, 창업문화 조성, 상권 활성화 등에 대한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 서울여대 정보보호연재교육원 제3기 수료식

    서울여자대학교 정보보호영재교육원은 제3기 수료식을 26일 진행한다.

    이번 수료식은 서울 노원구 서울여대 50주년기념관 국제회의실에서 개최되며 약 9개월간 주니어 화이트 해커 양성교육을 마친 중·고교생 90명에게 수료증이 전달된다.

    ◇ 사이버한국외대 테솔대학원, '제15차 콜로퀴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테솔(TESOL)대학원은 '영어 뮤제컬과 노래를 통한 아동영어 지도'를 주제로 '제15차 콜로퀴엄'을 내달 3일 개최한다.

    서울 동대문구 사이버한국외대 사이버관 소강당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영어 뮤지컬, 노래 등을 통해 아이들을 지도할 수 있는 교육 전략 등이 전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