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8일 서울 강북구 성신여자대학교에서 지아니 볼핀 국제적십자위원회(ICRC) 한국사무소 대표(앞줄 가운데)과 재학생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성신여대
    ▲ 28일 서울 강북구 성신여자대학교에서 지아니 볼핀 국제적십자위원회(ICRC) 한국사무소 대표(앞줄 가운데)과 재학생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성신여대


    ◇ 성신여대, 지아니 볼핀 국제적십자위원회 한국사무소 대표 초청 강연회

    성신여자대학교는 서울 강북구 운정그린캠퍼스에서 지아니 볼핀 국제적십자위원회(ICRC) 한국사무소 초청 강연회를 28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갈등과 인도주의적 조치'를 주제로 강연에 나선 볼핀 대표는 인도주의적 위기 상황에 대한 내용을 전달하고 ICRC 활동 및 이력 등을 소개했다.

    ◇ 삼육대, MVP 챌린지 시상식

    삼육대학교 'MVP 챌린지 프로젝트' 대상에 커뮤니케이션학과 '히믈내'팀이 대상을 수상했다.

    15주간 학사 일정과 별도로 한 주간을 다양한 체험 학습으로 진행하는 삼육대 MVP에는 59개팀 257명이 참가했으며, 팀 구성원 전원에게 장학금 50만원이 지급됐다.

    서울 노원구 삼육대 요한관 홍영기홀에서 진행된 시상식에서 히믈내팀은 대학 개교 111주년 기념 홍보물을 제작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우수상에는 중독예방 프로그램을 진행한 '키다리 아저씨'팀과 흡연 예방 캠페인을 선보인 'HWIG'팀이 선정됐다.

    ◇ 서울시립대, 발전기금 기부자 초청 음악회

    서울시립대학교는 서울 동대문구 교내 음악관 콘서트홀에서 '음악관 개관 기념 대학발전기금 기부자 초청 음악회'를 30일 개최한다.

    이번 음악회에는 서울시립대 음악학과 교수진 전원과 뮤지컬배우 김민균씨 등이 참여한다.

    지난 5월 신축된 서울시립대 음악관은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300석 규모의 콘서트홀, 강의실, 개인 레슨실 등이 들어섰다.

    ◇ 연세대 이상우 교수, 한국미디어경영학회 회장 선출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이상우 교수가 한국미디어경영학회 제11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내달 2일부터 1년간이다.

    이 교수는 연세대 화학과 학·석사를, 미국 미시간주립대와 인디애나대에서 각각 석사와 박사학위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