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일 서울 삼선동 한성경로당에서 한성대학교 관계자 및 지역주민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날 한성대는 한성노인정에 난방유를 전달했다. ⓒ한성대
    ▲ 1일 서울 삼선동 한성경로당에서 한성대학교 관계자 및 지역주민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날 한성대는 한성노인정에 난방유를 전달했다. ⓒ한성대


    ◇ 한성대, 한성노인회에 난방용 등유 전달

    한성대학교는 1일 서울 삼선동 한성노인회에 난방용 등유 1천리터를 전달했다고 2일 밝혔다.

    2000년부터 '사랑의 등유 나눔'을 진행 중인 한성대는 지역주민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매년 난방유를 지원하고 있다.

    정경식 한성노인회 회장(81)은 "한성대 덕분에 매년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고 있다. 언제나 지역 사회를 생각하고 도움을 주는 고마운 학교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 건국대 봉사단, 연탄 4500장 기부

    건국대학교 지역사회봉사단 '컴브렐라'는 서울 중랑구 면목동, 중화동 일대 독거노인 가구 15곳을 방문해 연탄 4500장을 전달했다.

    학생, 교수, 직원, 외국인 유학생 등 100여명으로 구성된 건국대 컴브렐라는 2007년부터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 상명대 외국인유학생 간담회

    상명대학교는 서울 종로구 서울캠퍼스 미래백년관에서 외국인 유학생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외국인 유학생 200여명이 초대됐으며 김종희 상명대 대외협력부총장은 이들을 격려했다.

    ◇ 연세대 로스쿨 신현윤 교수, 광고법학회 회장 선출

    연세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 신현윤 교수가 광고법학회 회장으로 선임됐다. 임기는 2년간이다.

    신 신임 회장은 연세대 교학부총장, 한국상사법학회 회장, 법무부 상법개정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광고학자와 법학자 간 융합연구를 진행하는 광고법학회는 정책 방안 마련 등을 위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 동국대·요즈마그룹 '스마트업 캠퍼스' 설립 MOU 체결

    동국대학교는 요즈마그룹과 최근 '스타트업 캠퍼스(Start-up Campus)' 설립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로 '요즈마 Start-up Campus'를 구축하고 글로벌 창업, 기술사업화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한태식 동국대 총장은 "대학 최초로 Startup-up Campus가 설립되는 만큼 앞으로 동국대는 글로벌 창업교육, 투자, 기술사업화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다. 이를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 경희사이버대, '한국NGO학회 시민정치포럼'

    경희사이버대학교 후마니타스학부 NGO·시민정치전공은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 오비스홀에서 '2016 한국NGO학회 시민정치포럼'을 9일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민관협치와 시민민주주의의 성장'을 주제로 발표 및 전문가 토론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