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6일 충남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에서 '2016 동북아 신기술 산학포럼'이 진행되고 있다. ⓒ단국대
    ▲ 6일 충남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에서 '2016 동북아 신기술 산학포럼'이 진행되고 있다. ⓒ단국대


    ◇ 단국대, '2016 동북아 신기술 산학포럼' 개최

    단국대학교는 충남 천안캠퍼스 국제회의장에서 '2016 동북아 신기술 산학포럼을 6일 개최했다.

    '러시아 의학 및 농업분야의 바이오 기술과 드론'을 주제로 가리니 테크놀로지스(Garini Technologies)와 공동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원격 혈액 검진 'RLD키트', 과분극화 MRI 'XENON', 차세대 트론 등 러시아 최신 과학 기술 및 제품 등이 발표됐으며 신기술에 대한 발전 방안 등을 논의했다.

    장호성 단국대 총장은 "미래 산업의 신기술 개발에는 막대한 자금과 시간이 필요하다. 선진기술을 따라 잡는데도 한계가 발생한다. 이번 포럼을 통해 검증된 선진기술과 우리의 기술이 함께 만나 신기술 산업의 메카로 부상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이날 포럼에서 단국대는 가리니 테크놀로지스와 협약(MOU)을 체결하고 산학협력에 나서기로 했다.

    러시아의 첨단기술을 전 세계로 전하기 위해 싱가포르에 설립된 가리니 테크놀로지스는, 러시아 제품 등을 세계화하기 위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 서울디지털대 패션전시회 'look 展'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서울 강서캠퍼스 SDU갤러리에서 패션전시회 'look 展'(룩 전)을 8~14일 개최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서울디지털대 패션학과에서 주최하며 작가 24명의 패션일러스트레이션, 사진, 의상, 액서세리 등 작품 30여점이 전시된다.

    김은경 서울디지털대 패션학과 교수는 "이번 전시는 그 동안 온라인을 통해 이뤄졌던 교육의 성과를 오프라인에서 제시해 크리에이티브 사이버 패션 교육의 진수를 보여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 숙명여대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활동

    숙명여자대학교는 서울 용산구 교내 순헌관 과장에서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숙명여대 학생, 외국인 유학생, 교직원, 청소미화원 등 50여명이 참여해 김장김치 250포기를 담가 지역주민 등에게 전달했다.

    ◇ 원광디지털대·관악교육복지네트워크 MOU

    원광디지털대학교는 관악교육복지네트워크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관악교육복지네트워크는 저소득층 아동, 청소년 등을 위한 교육복지활동을 진행하며 관악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악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MOU 체결에 따라 양 기관은 △공동 학술교류 및 연구 추진 △평생교육 현안 자문·지원 △직무 능력 강화 교육콘텐츠 개발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 건국대 연구 우수 교수 51명 선정

    건국대학교는 서울 광진구 더클래식500에서 '2016학년도 KU 리서치 파이오니어(Research Pioneer)'을 5일 개최했다.

    KU 리서치 파이오니어는 연구 분야 우수교원을 격려하고 사기 진작 등을 통해 연구역량 강화를 위해 2014년부터 매년 △논문우수 △연구비수주 △피인용우수 △간접비기여 △기술이전 등 5개 부문에서 계열별(인문사회·예체능/자연과학·의학/공학) 연구 실적이 우수한 교수를 선정·시상한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건국대 교수 51명에게 연구우수 표창과 격려금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