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투자증권은 기업가치 창출의 주요 활동이 소비자 관점에서 이뤄지고 있음을 인정받아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증권업계 최초로 '2016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취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은 기업의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해 부여된다.


    NH투자증권은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수상경력이 있고, 소비자중심 경영과 관련된 최고 경영자의 확고한 인식과 준법감시본부장을 최고고객책임자(CCO, Chief Consumer Officer)로 임명하는 등 소비자 중심의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높이 평가 받았다.


    특히, 소비자의 소리(VOC, Voice of Customer) 등록 절차를 간소화하고 접수 채널은 다양하게 개편하는 등 고객과의 소통 창구가 고객의 입장에서 쉽고 간편하게 개선됐다는 점을 높게 평가했다.


    또 공모를 통해 'CCM은 고객과의 아름다운 동행이다'라는 표어를 선정해 소비자중심경영을 전사적으로 이해하고 공감하는데 힘썼으며, 상품 가입 후 단순 변심 등에 따른 환매시 판매수수료를 돌려주는 'Fee Refund 서비스', '불완전 판매 배상 서비스' 등을 운영해 소비자 관점에서 상품 관련 민원 처리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NH투자증권은 이번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취득으로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된 소비자 피해사건을 자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권한과 법 위반사항에 대한 제재수준이 경감될 수 있는 인센티브를 받는다.


    또 인증마크 사용권을 획득하여 광고, 홍보 등에 사용할 수 있게 됐다.


    김원규 대표이사는 "이번 CCM인증 획득으로 소비자중심 경영에 대한 성과를 인정받아 앞으로 임직원 모두가 소비자중심 경영문화를 확산시키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