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타트업' 강좌에 참여하고 있는 숙명여자대학교·고려대학교 학생들. ⓒ숙명여대
    ▲ '스타트업' 강좌에 참여하고 있는 숙명여자대학교·고려대학교 학생들. ⓒ숙명여대


    ◇ 숙명여대·고려대 연합 스타트업 아이디어 쇼케이스 '데모데이' 개최

    숙명여자대학교는 고려대학교와 함께 '숙대·고대 연합 데모데이'를 서울 용산 엔피프틴(N15)에서 23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개발한 시제품, 아이디어 등이 공개하는 자리로 12개 팀이 참가했다. 우수팀에게는 창업지원금, 스타트업 사무실 입주권 등이 주어진다.

    이번 학기 숙명여대는 교양과목 '기술 입문 혁신 트렌드와 시제품 제작 워크숍'을 진행했으며 고려대 스타트업 수업에 참여하는 학생들과 함께 제품 및 서비스 등을 선보였다.

    ◇ 세종대, '시간관리' 특강

    세종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는 학생 대상 효과적인 시간 관리를 위한 특강을 21~22일 양일간 진행했다.

    서울 광진구 세종대에서 진행된 이번 특강에서는 학습 효율을 높이는 전략 수립 등에 대한 내용이 다뤄졌다.

    ◇ 건국대 MBA, 'KU 경영포럼' 창립    

    건국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MBA)은 서울 광진구 더클래식500에서 'KU 경영포럼 창립 기념 세미나'를 22일 진행했다.

    급변하는 글로벌 경영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경영 역량을 높이기 위해 창립된 KU 경영포럼은 학계 및 산업계 인사 등이 참여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2017년 경영 전망에 대해 논의됐으며, 향후 조찬 세미나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 동국대 'THE 가까운 대입상담실' 운영

    동국대학교는 서울 충무로 영상센터 신관에서 'THE 가까운 대입상담실'을 26~30일 운영한다.

    서울지하철 3·4호선 충무로역 부근에 마련된 상담실은 수험생, 학부모 등이 보다 원활하게 대입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1대 1 상담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