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7일 서울 성북구 한성대학교에서 진행된 '2017년 동계 해외봉사단 발대식'에서 참가 학생 및 대학 관계자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성대
    ▲ 27일 서울 성북구 한성대학교에서 진행된 '2017년 동계 해외봉사단 발대식'에서 참가 학생 및 대학 관계자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성대


    ◇ 한성대, '2017 동계 해외봉사단 발대식'

    한성대학교는 서울 성북구 교내 컨퍼런스홀에서 '2017년 동계 해외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발대식을 가진 한성대 해외봉사단은 내년 1월1~18일 남태평양의 바누아투를 찾아 에말루스 캠퍼스, 팡오초등학교 등에서 재능기부 교육봉사에 나설 예정이다.

    2006년부터 한성대는 매년 해외봉사단을 파견해왔으며 바누아투 방문은 이번이 세번째다.

    ◇ 광운대 천장호 총장, 한국산업인력공단 감사패

    광운대학교 천장호 총장이 최근 열린 한국산업인력공단 '재학생 단계 일학습병행제 파트너기관 초청 CEO 간담회'에서 감사패를 수여 받았다.

    IPP형 일학습병행제 운영대학(2기)인 광운대는 전담 사업단을 구성하고 현장실무형 인재 육성을 위한 프로그램 등을 운영해왔다.

    천 총장은 "앞으로 더 많은 협약기업들의 참여를 유도해 학생에게 필요한 장기 프로그램을 개발, IPP형 일학습병행제 확대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고려대, '국제동계대학' 운영

    고려대학교는 서울 성북구 안암캠퍼스 LG-POSCO경영관 수펙스홀에서 '2017 국제동계대학(IWC) 오리엔테이션'을 28일 진행한다.

    이날 행사를 시작으로 고려대는 3주씩 6주 과정으로 IWC를 운영한다. 고려대 IWC에서는 국내외 교수진으로 구성된 20여개 과목이 운영되며 미국, 호주, 싱가포르, 홍콩 등 해외 학생들에게 한국문화체험 등의 기회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