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투자증권은 조류인플루엔자(AI) 방역활동에 매진하는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해당지역 양계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2일 파주시 AI재난안전대책본부를 방문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김원규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들은 파주 지역의 피해상황과 방역활동 현황 등에 대한 설명을 청취하고, 대책본부의 지역 영세농가 돕기 추진계획에 동참하는 뜻으로 격려금을 전달했다.


    이 격려금은 지역 농가의 방역활동에 필요한 의약품 구입 등에 쓰일 예정이다.


    파주시는 NH투자증권이 지난해 5월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 운동을 통해 인연을 맺은 곳이다.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 운동은 범농협은 물론 정부기관, 일반 대·중소기업이 참여하는 전(全)국민 참여운동으로, 기업CEO 및 단체장 등을 농촌 마을의 명예이장으로 위촉하고, 임직원을 명예주민으로 참여시켜 마을의 숙원사업을 지원하는 등 도농협동의 새로운 모델을 창조하는 운동이다.


    NH투자증권은 작년에 마늘, 고추 식재작업은 물론 여의도 본사에서 직거래 장터를 개최하는 등 지속적인 교류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NH투자증권은 AI 발생 이후 가금류 가격하락, 소비위축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를 돕기 위해 다양한 소비촉진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소비자들이 농협하나로마트 직영점이나 농축협 판매장에서 닭고기 구매 시 일부 가격을 지원해주는 '상생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사내 38개 사내봉사단과 3개 봉사동호회를 통해 '소외계층을 위한 가금류 제품 후원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또 지난 달 27일에는 CEO 및 본사 임직원 약 500여 명이 본사 구내식당에서 삼계탕 시식행사를 실시했으며, 2017년 정유년 새해를 맞아 전 임직원 및 협력업체 직원들에 치킨기프트 구매티켓을 선물하기도 했다.


    김원규 사장은 "NH투자증권은 국내 대표 증권사로서 뿐 아니라 농협그룹의 주요 일원으로서 사회의 공익적 가치를 위한 관심과 노력에 앞장서 왔다"며 "앞으로도 AI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다양한 농가 지원활동을 적극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