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월 간 '글로벌 6억 다운로드-87억 km 여행' 기록 남겨"포켓몬 추가-새로운 기능 제공 할 것"
  • ▲ ⓒ 나이언틱
    ▲ ⓒ 나이언틱

나이언틱과 포켓몬코리아는 지난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 된 모바일 겜임 ‘포켓몬 고’를 한국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에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포켓몬 고는 지난해 7월 처음 출시된 이후 약 6억 다운로드를 기록했으며, 사용자들은 6개월 동안 약 87억km를 여행하는 진기록을 남겼다.

나이언틱은 일일 보너스, 파트너 포켓몬 등 새로운 콘텐츠 등을 지속적으로 추가해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또한 애플 워치의 버전을 포함한 새로운 기능으로 게임을 업데이트하고 있어 주목된다.

존 행크 나이언틱 대표는 "한국은 열정적이고 활발한 유저 커뮤니티 덕분에 상호간의 엔터테인먼트가 매우 중요한 국가"라며 “포켓몬 고가 한국에 출시됨에 따라 새로운 친구와의 만남과 주변 세계 탐구에 대해 보다 다양한 피드백을 기대하고 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한국 시장 출시와 함께 올해는 더 많은 포켓몬을 추가하고 새로운 게임 플레이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트레이너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더 많은 방법을 제공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임재범 포켓몬코리아 대표는 "한국 출시를 기다려준 모든 사용자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포켓몬 고를 출시하게 돼 무척 기쁘다”며 "한국 사용자들이 포켓몬을 모으고 친구와 함께 탐험하고 발견하는 데 좋은 시간을 가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