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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가 지난해 영업이익이 1조4400억원으로 전년보다 11.4%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지난 2011년 영업이익 1조7372억원을 기록한 이후 최대치다.
매출은 무선·인터넷·IPTV 등 주력 사업 호조에 힘입어 전년보다 2.1% 늘어난 22조7437억원을 기록했다.
무선사업 매출은 전년 대비 0.6% 증가한 7조4183억원을 올렸다. LTE 보급률이 75.5%(2016년 4분기 기준)까지 확대되고 Y24, Y틴과 같은 특화 요금제가 인기를 끌면서 무선사업 매출 증대로 이어졌단 설명이다.
유선사업 매출은 유선전화 이용 감소로 인해 전년 대비 1.8% 줄어든 5조649억원을 기록했다.
기가 인터넷의 성장에 힘입어 인터넷사업의 매출은 2015년 2분기 이후 1년 6개월(6분기) 연속 상승세를 이어가며 전년 대비 11.4% 성장했다.
미디어∙콘텐츠사업 매출은 전년 대비 15.8% 증가한 1조9,252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올레TV의 뛰어난 사용환경(UI) 및 사용경험(UX)과 함께 이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콘텐츠를 적절히 제공했던 게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금융사업 매출은 소액결제 활성화 등 카드 거래량이 증가하면서 BC카드 매출이 늘어 전년 대비 0.5% 성장한 3조4278억원을 기록했다.
기타서비스 매출은 부동산 및 기타 자회사의 사업 호조로 전년 대비 13.6% 증가한 2조1,709억원을 올렸다.
신광석 전무는 "올해는 새로운 시각으로 핵심 사업과 미래 사업에 도전해 질적 성장을 고도화하는 한편, 비용 혁신을 체계화해 한 차원 높은 성과를 올릴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