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3월, 30대 고객 매출 처음으로 40대 고객 매출 앞질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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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리얼벗나이스 X TE 미녀와야수 티셔츠와 민소매원피스. ⓒ롯데마트
롯데마트가 지난해 3월 첫선을 보인 PB의류 브랜드 ‘테(TE)’가 20~30대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6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지난해 3월과 올해 3월 ‘테’의 매출을 살펴본 결과 20대의 매출 비중이 1.1%, 30대 매출 비중이 6.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3월 30대의 매출 비중은 37.5%로 40대의 매출 비중을 넘어서며 출시 이후 처음으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매출액 역시 20대와 30대의 신장률이 가장 높았다. 40대의 매출은 2.9% 소폭 신장했지만, 20대의 매출은 24.9%, 30대는 14.5% 신장하며 전체 신장을 이끌었다.
롯데마트는 PB의류 브랜드 ‘테’가 20대와 30대 고객의 마음을 움직인 비결로 유명 디자이너와의 콜라보 작업과 생산 방식 개편을 통한 최신 트렌드 반영한 것이 이유로 꼽힌다.
실제로 유행을 선도하고 있는 디자이너 혹은 마블, 디즈니 등 영화 속 캐릭터와 콜라보를 통해 젊은 감각을 담기 위해 노력했다.
롯데마트는 ‘테’ 출시 1주년을 맞아 ‘서리얼벗나이스(SURREAL BUT NICE)’ 브랜드와의 콜라보 상품도 선보인다.
서리얼벗나이스는 이수형, 이은경 디자이너가 함께 2011년에 론칭한 브랜드로 패션 디자이너들의 축제라고 할 수 있는 서울 패션위크에 지속적으로 참가하고 있다. 이민호, 김고은 등 많은 유명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미녀와 야수 캐릭터를 채용한 ‘미녀와 야수 반팔 티셔츠’를 2만5900원(성인)에, ‘미녀와 야수 민소매 원피스’를 1만5900원에 판매한다. 착용 시 스커트과 바지의 느낌을 동시에 전달할 수 있는 ‘비대칭 와이드팬츠’를 2만9900원에 판매한다.
이밖에 롯데마트는 창사 19주년을 기념해 12일까지 봄 나들이 패밀리룩 제안 상품을 2장 구매 시 정상가 대비 30% 할인 판매한다.
봄나들이 패밀리룩 점퍼는 2개 이상 구매 시 정상가 대비 50% 할인 판매한다.
홍은비 롯데마트 PB의류팀장은 “대형마트 PB의류의 한계를 뛰어넘는 상품을 선보이기 위한 노력이 서서히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며 “향후 의외의 콜라보 작업 등 고객들을 놀라게 하는 시도를 계획 중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