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연휴 시작 전 감사선물 전달한 고객 많았던 것으로 짐작"
-
-
-
-
▲ 롯데닷컴 ‘픽스타그램’ 이벤트. ⓒ롯데닷컴
롯데닷컴이 지난 4월 스마트픽 관련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0%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스마트픽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스마트픽(Smart Pick)’은 온·오프라인 채널을 연결해 고객 편의성을 높인 롯데의 대표 옴니채널 서비스 중 하나다.
롯데닷컴 등 롯데그룹의 온라인쇼핑몰에서 스마트픽을 통해 상품을 주문하면 소비자가 지정한 롯데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픽업이 가능하다. 롯데닷컴은 전국 35개 롯데백화점과 4600여개 세븐일레븐 편의점, 350여개 롯데하이마트 지점과 연계해 스마트픽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스마트픽 서비스는 거주지나 직장 근처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시간과 관계없이 상품 픽업이 가능하다. 롯데백화점 매장 픽업의 경우, 상품을 직접 보고 마음에 들지 않으면 색상이나 사이즈를 변경할 수 있어 편리하다.
롯데닷컴은 5월 감사의 달을 맞아 31일까지 스마트픽 구매고객 대상 ‘픽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세븐일레븐, 롯데하이마트 중 한 곳에서 스마트픽으로 상품 픽업 후, 본인 인스타그램을 비롯한 SNS, 카페, 블로그에 픽업 인증 사진을 올리고, 해당 URL을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남기면 참여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L.POINT 1만점을 제공하며, 6월 14일에 당첨자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벤트 페이지는 롯데닷컴에서 ‘픽스타그램’을 검색하면 바로 찾을 수 있다.
구슬 롯데닷컴 옴니채널팀 MD는 ”작년보다 길어진 황금연휴에 떠나는 여행 등의 이유로 5월 감사선물을 미리 전달하려는 경향이 높았던 것으로 짐작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