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18세 이상 롯데닷컴 고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 모바일 앱에서 신청
  • 롯데닷컴 동영상 리뷰어 1기 모집. ⓒ롯데닷컴
    ▲ 롯데닷컴 동영상 리뷰어 1기 모집. ⓒ롯데닷컴


    롯데닷컴이 19일까지 동영상 리뷰어 30명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동영상 리뷰어’란 제품 사용 후기를 영상 콘텐츠로 만드는 소비자를 일컫는 말이다. 이번에 선발된 롯데닷컴 동영상 리뷰어 1기는 롯데닷컴에서 판매 중인 상품의 리뷰 동영상을 제작하게 된다.

    영상을 만들 수 있는 만 18세 이상의 롯데닷컴 고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뷰티화장품·남성패션·여성패션·유아동용품·디지털가전·주방생활용품 총 6개의 분야 중 관심 있는 쪽으로 지원하면 된다.

    롯데닷컴은 동영상 리뷰어들이 양질의 리뷰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도록, 롯데닷컴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엘머니(L-money) 5만점을 월별 쇼핑 지원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월별·기수별 우수 동영상 리뷰어에게는 엘포인트(L.POINT)를 최대 50만점까지 추가 포상할 계획이다. 단 제세공과금은 본인 부담이다.

    동영상 리뷰어 1기는 지원분야 별로 각각 5명씩 총 30명이 선발되며, 선발된 1기는 29일부터 3개월 동안 활동을 하게 된다.

    정기적으로 월 2회 리뷰 영상을 만들고, 비정기적으로 영상 제작과 관련된 돌발 팝업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영상의 양식은 제한이 없다. 제작된 영상은 추후 롯데닷컴 내부의 상품 상세 페이지에 업로드된다. 

    지원 방법도 간단하다. 댓글로 이름과 지원분야, 본인이 주로 제작하는 영상 스타일, 직접 제작한 영상 URL, SNS 주소, 그리고 지원경로를 적어 등록하면 된다.

    롯데닷컴 모바일 앱에서 ‘동영상 리뷰어’를 검색하면 지원 페이지를 한 번에 찾을 수 있다.

    임진영 롯데닷컴 V-COM TFT 담당자는 “텍스트, 사진 중심이던 정보 서비스가 점점 동영상 중심으로 변화하는 추세”라며 “향후 지속적으로 상품 구매 과정에서 영상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