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강연, 그룹 토론, 직무 관련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
  • 

  • ▲ 르노삼성자동차는 23일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르노테크놀로지코리아에서 전사 여성임직원 200여명과 함께 양성평등과 다양성 가치를 실현하는 워크샵을 진행했다고 밝혔다.ⓒ르노삼성
    ▲ 르노삼성자동차는 23일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르노테크놀로지코리아에서 전사 여성임직원 200여명과 함께 양성평등과 다양성 가치를 실현하는 워크샵을 진행했다고 밝혔다.ⓒ르노삼성


    르노삼성자동차는 지난 23일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소재 르노테크놀로지코리아에서 전사 여성 임직원 200여명과 함께 기업 내 양성평등과 다양성 가치를 실현하는 '2017 워크샵'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워크샵의 주제는 'The Influencer(나만의 영향력을 꿈꾸다)'로 사회 및 가정에서 여성들이 주도적으로 리더십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격려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리더십 강연과 그룹 토론, 직무 관련 교육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박동훈 르노삼성 사장은 환영사에서 "여성인력의 우수함은 르노삼성 모든 부서에게 그 진가를 발휘하고 있다"며 "본인의 소신과 적극적인 의지로 행동하는 우리만의 룰을 만들자"고 말했다.

    르노그룹은 양성평등과 다양성을 기업의 핵심 경쟁력으로 여기고 그룹 내에서 이를 실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지난 2015년 기준 르노그룹 내 핵심 멤버 중 25.9%가 여성이며, 직원 성별의 다양성을 리드하고 있다.

    르노삼성도 회사의 의사결정 최고임원진 10명 가운데 여성임원 2명으로 업계에서 가장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