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3일 서울 강북구 성신여자대학교에서 열린 '서울시 동북4구 구청장-대학 산학협력단장 간담회'에서 행사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성신여대
    ▲ 13일 서울 강북구 성신여자대학교에서 열린 '서울시 동북4구 구청장-대학 산학협력단장 간담회'에서 행사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성신여대


    ◇ 서울 동북4구 구청장·대학 산학협력단장 간담회, 성신여대서 열려

    성신여자대학교는 서울 강북구 운정그린캠퍼스에서 '서울 동북4구(강북·성북·노원·도봉구) 대학 산학협력단장 간담회'가 13일 진행됐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성신여대 등 11개 대학 산단, 동북4구 구청장 등이 참석해 향후 발전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와 함께 송승룡 고려대 기술지주회사 실장, 김용재 성신여대 교수 등이 주제 발표를 진행했다.

    김성복 성신여대 부총장은 "동북지역 대학, 기관들과 현안을 공유하고 협력해 발전을 이루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명지대 행정학과·베티카 MOU

    명지대학교 행정학과는 정책브랜딩 전문기업 베티카와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로 양측은 △산학협력 공동연구 추진 △공공프로젝트 개발 지원 △상호 교류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 성균관대, 'SKKU 버그바운티 대회 시상식'

    성균관대학교는 정보통신처 주관 'SKKU 버그바운티 대회 시상식'을 지난 12일 진행했다.

    경기 수원시 성균관대 자연과학캠퍼스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성대 정보통신대학원 정보보학과 박제호씨가 최우수상을, 소프트웨어대학 컴퓨터공학과 조성화씨는 우수상을 받았다.

    버그바우트 대회에서는 학사, 행정 홈페이지 시스템 등의 보안 취약점을 접수 받아 보안 사항 등을 개선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 '2017 세계유엔체제학회' 숙명여대서 개최

    세계유엔체제학회, 한국유엔체제학회가 주최하는 '2017 세계유엔체제학회 연례 총회'가 15~17일 서울 용산구 숙명여자대학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에는 세계 각국 유엔전문가 등 120여명이 참석하며 △한반도의 미래와 유엔의 역할 △인도적 위기에서 본 인권의 증진과 보호 △아젠다 2030 지속가능발전을 향한 과정 △신임 유엔총장의 임무와 역할 등을 주제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 중앙대, 방연마스크 완비

    중앙대학교는 서울·경기 안성캠퍼스 생활관에 방연마스크를 1인당 1개 기준으로 서울 2734개, 안성 746개를 구비했다. 방연마스크는 화재 발생시 유독가스 질식으로 인한 인명 피해를 최소화하는 안전 장비다.

    생활관 상주 인원 1인당 1개 방연마스크를 갖춘 것은 국내 대학 중 최초라고 중앙대는 전했다.

    ◇ 서울사이버대, 재학생 대상 '취업특강'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 '취업특강'을 마련했다.

    서울 강북구 서울사이버대에서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17일 '나를 이해하기', 22일 '취업성공프로젝트! 지원서작성과 면접클리닉을 주제로 취업 관련 정보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