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성대, 국제여름학교 참가 외국인 대상 '여름나기 문화체험' 행사 선보여
한성대학교는 서울 성북구 교내 상상관에서 '2017 국제여름학교'에 참가 중인 외국인 학생 31명을 대상으로 '여름나기 문화체험' 행사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미국·영국·이집트·사우디아라비아·몽골 등 5개국 학생들이 한국의 이열치열 문화를 체험하는 형태로 보양식인 삼계탕을 제공, 한국의 풍속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김승천 한성대 국제교류원 원장은 "한성대 국제여름학교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한국의 보양식인 삼계탕을 통해 건강을 지키면서 정을 나누는 한국인의 지혜와 온정을 경험해보는 기회를 가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지난달 25일부터 진행 중인 한성대 국제여름학교는 이달 22일까지 한국학 수업, 탐방 체험, 기업체 방문 등의 교류프로그램이 운영된다.
◇ 인천대·세종연구소, 상호협력 MOU
인천대학교는 세종연구소와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로 양 기관은 인적자원 상호 교류, 정책 연구 활성화, 산학협력 모델 창출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 숭실대 정수환 교수, 정보보호 대통령 표창
숭실대학교 전자정보공학부 정수환 교수가 '제6회 정보보호의날' 정보보호 유공 정부포상자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12일 수상한다.
정 교수는 2012년부터 미래창조과학부 ITRC 스마트서비스보안 연구센터장으로 활동 중이며, 2009~2010년 지식경제부(현 산업통상자원부) 정보보안 PD를 역임했다.
◇ 경희대, '4차 산업혁명 교육이 희망이다' 출간
경희대학교 출판문화원은 류태호 미국 버지니아대 평생교육대학 교수의 '4차 산업혁명 교육이 희망이다'를 발간했다.
이번 저서에서 류 교수는 4차 산업혁명이 가져올 교육 변화에 대한 환경, 방향, 학습법 등에 대한 부분을 담아냈다.
◇ 동국대, '온라인 모의 논술고사'
동국대학교는 이달 19~21일 '온라인 모의 논술고사'를 실시한다.
인문계 2천명, 자연계 1천명 등 3천명을 대상으로 선보이는 이번 모의논술은 동국대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응시자 전원에게는 채점 및 개별 첨삭 답안 등이 제공된다.
강삼모 동국대 입학처장은 "입시 준비로 바쁜 수험생들을 위해 온라인으로 모의 논술고사를 실시,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대상인원을 대폭 늘렸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