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특성·거래 실적 등 1400가지 조건 분석해 고객 니즈 최적화 상품 권유
-
농협은행은 고객 맞춤형 예금 상품을 자동 추천하는 '수신상품추천시스템'을 자체 개발해 전국 영업점 업무에 적용했다고 13일 밝혔다.고객 특성, 가입금액·기간, 거래 실적 및 상품별 우대 혜택 등 1400가지 조건을 분석하고, 고객 니즈에 최적화된 상품을 빠르게 선별해 한눈에 비교할 수 있도록 보여주는 시스템이다.앞으로 농협은행 영업점을 방문하는 고객은 수많은 금융 상품의 복잡한 내용을 알아보지 않아도 수수료 면제나 우대 금리 등 혜택 면에서 본인에게 가장 유리한 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이창현 농협은행 마케팅부문장은 "직원이 아니라 고객 관점에서 가장 유리한 예금상품을 추천함으로써 금융상품에 대한 만족도를 더 높일 수 있게 됐다"며 "지난 4월에 개발된 여신상품추천시스템과 이번 수신상품추천시스템에 이어 향후에는 펀드·카드상품 등을 포함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통해 최적의 금융상품 포트폴리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