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정보조회 동의 절차 NO!…고객 정보·상담결과 보관 NO!
  • ▲ 씨티은행은 18일 인터넷뱅킹 로그인 없이 간단한 정보 입력만으로 신용대출 가능 여부 및 부채통합 시 절감 가능한 이자금액을 알려주는 인터넷 부채통합상담 서비스를 출시했다. ⓒ씨티은행
    ▲ 씨티은행은 18일 인터넷뱅킹 로그인 없이 간단한 정보 입력만으로 신용대출 가능 여부 및 부채통합 시 절감 가능한 이자금액을 알려주는 인터넷 부채통합상담 서비스를 출시했다. ⓒ씨티은행
    씨티은행이 조회기록에 남지 않고 간편 입력만으로 부채통합 시 절감 가능한 이자금액을 알려주는 서비스를 내놨다.

씨티은행은 금융비용 절감을 원하는 신용대출 고객들을 위한 '인터넷 부채통합상담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부채통합상담 서비스는 이용자가 신용등급, 재직 및 소득정보, 현 부채현황 및 금리를 입력하면 씨티은행 신용대출 상품으로 가능한 최대 신용대출 금액 및 금리를 보여주는 서비스다. 

여러 금융기관에서 다수의 신용대출 상품을 이용하고 있거나 타 금융기관에서 높은 금리로 신용대출을 받고 있는 경우 씨티은행 신용대출 상품으로 부채를 통합했을 시 이자금액 절감 폭을 그래프로 한 눈에 보여줘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고객의 신용등급을 입력하면 되기 때문에 신용정보조회를 위한 동의 절차가 없다. 로그인 여부와 상관없이 해당 서비스 화면에 고객이 남긴 정보 및 상담 결과를 보관하거나 기록하지 않는다. 

인터넷 부채통합상담 서비스로 대출한도 및 금리를 확인 후 씨티은행을 통해 신용대출을 신청하려는 고객은 홈페이지 혹은 씨티모바일 앱을 통해 별도의 서류 준비나 영업점 방문 없이 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 

씨티은행과 거래가 없어도 시중은행 인터넷뱅킹을 이용하는 고객이면 타 은행 공인인증서를 사용해 신청이 가능하다. 최대 한도는 1억4000만원으로 영업점 신청과 동일한 한도로 제공받을 수 있다. 

추가 심사가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면 신청 이후 1시간 이내에 바로 대출금 입금이 가능하다.

씨티은행은 인터넷 혹은 모바일을 통해 직장인신용대출을 신청하는 고객에게 연 0.5% 포인트의 금리인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오는 9월 30일까지 신청하는 고객에게는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혜택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