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채용동향·취업전략 및 이미지 메이킹 등 집중 교육
-
국민은행이 전역 예정 장병들의 취업을 적극 돕기 위해 특별한 자리를 마련했다.KB국민은행은 국방부와 함께 지난 28일 국방전직교육원에서 전역 예정 장병 120여명을 대상으로 'KB굿잡 금융권 취업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KB굿잡 금융권 취업아카데미는 대국민 일자리 연결 프로젝트 'KB굿잡'과 연계한 금융권 취업 특화 교육 프로그램이다.
국민은행은 지난 2011년 KB굿잡을 출범한 이후 특성화고생, 대학생, 전역 예정 장병 등 청년 구직자들의 성공적인 첫걸음을 위한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로 12년째인 단일 규모 국내 최대의 취업박람회도 매년 개최해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앞서 국민은행은 국방부와 지난 2012년 '전역예정장병 일자리 창출 및 취업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한 바 있다.
국민은행과 국방부는 취업박람회 상호 지원, 전역예정장병 대상 취업지원 프로그램 제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취업아카데미는 ▲하반기 금융권 채용동향 및 취업전략 ▲이미지 메이킹 ▲입사지원서 작성 ▲면접 대응전략 등 금융권 취업을 위한 필수과목 등을 총 8시간에 걸쳐 집중 교육했다.
이날은 국민은행과 KB손해보험의 하반기 채용설명회도 진행해 전역예정장병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는 후문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계기로 다양한 계층의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한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해 청년 구직자의 든든한 버팀목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