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숙대·애경, 학생 현장실습 지원 등 맞손
숙명여자대학교 미술대학 디자인연구소는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과 산학협력 협약(MOU)을 13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MOU로 숙명여대와 애경은 △산학연계 교과 프로그램 개발 △학생 현장학습·특강 △수업 결과물 상호 교류 등으을 협력하기로 했다.
숙대 관계자는 "학생 취업활동 분야, 공모전 참석 등 다양한 방면으로 산학연계 프로젝트를 이어나가 사회 수요에 맞는 인재를 키우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건국대 몸문화연구소, '몸윤리' 사업 선정
건국대학교 몸문화연구소는 최근 교육부, 한국연구재단 주관 '2017인문사회분야 대학 중점 연구소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
이번 선정에 따라 몸문화연구소는 '한국사회의 몸문화와 주체화된 몸윤리' 연구를 진행하며, 교육부로부터 6년간 연구비 12억원을 지원는다.
◇ 삼육대 약대·미국 웨스턴대 약대 MOU
삼육대학교 약학대학과 미국 웨스턴대 약대는 MOU를 체결하고 교수교환, 교육프로그램 공동개발, 공동연구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김성익 삼육대 총장은 "이번 MOU로 두 기관이 시너지 효과를 얻길 기대한다. 특별히 학생들이 글로벌 스탠더드에 맞는 역량을 갖춘 우수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원디대, '신바람 통신사' 오프닝 꽃차 시연
원광디지털대학교 한국복식과학학과는 17일 충남 아산에서 열리는 '세계인과 함께 하는 만판 콘서트 신바람 통신사(K-Music Envoy)' 오프닝 행사로 '꽃차' 시연에 나선다.
한국문화유산 등을 알리기 위해 선보이는 이번 행사에서 원디대는 다도법 등을 소개한다.
◇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 한국외대서 특강
한국외국어대학교 국제지역대학원은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 초청 특강을 19일 진행한다.
서울 동대문구 한국외대 국제관에서 열리는 이날 행사에서 반 전 총장은 '유엔과 21세기 글로벌 리더십'을 주제로 강연에 나설 예정이다.
◇ 경희사이버대 'M. N. P. Festival' 공연경희사이버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는 경기 일산 라페스타 야외무대에서 'M. N. P. Festival'을 23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직장인밴드, 학생밴드, 인디밴드 등이 1970~1990년대 음악을 재해석한 공연을 선보인다.
◇ 대학생 15명 블리자드 장학생 선발… 22일까지 접수
4년제 대학 및 전문대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국장학재단 '푸른등대 기부장학생(블리자드)' 신청이 22일까지 진행된다.
게임개발업체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게임 산업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장학금 및 해외 탐방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블리자드 장학생 신청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받으며 최종 선발된 대학생 15명은 생활비 장학금 400만원, 올해 11월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열리는 '블리즈컨 2017' 등 현장 체험 기회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