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 저렴해져 젊은 층 중심으로 인기1인 소비시장 타깃으로 상품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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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와인수입사 금양인터내셔날은 편의점 '씨유'와 손을 잡고 1인 소비 시장을 겨냥한 칠레산 와인 '가또 네그로 미니패키지' 2종을 출시한다.
가또 네그로(Gato Negro)는 칠레의 국민와인 '1865'를 생산하는 유명 와이너리 '산 페드로'(San Pedro)의 데일리급 와인 브랜드다. 가격 대비 뛰어난 품질로 전 세계적으로 3초에 2병씩 판매되고 있다.
씨유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가또 네그로 미니 패키지(2종·각 6500원)는 혼자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375㎖의 가또 네그로와 하프보틀, 플라스틱 위글잔으로 구성됐다.
편의점인 세븐일레븐도 혼술 문화 추세에 맞춰 최근부터 혼술존(ZONE)인 '세븐바 시그니처'를 운영하고 있다. 와인과 양주 등 다양한 종류의 소용량 상품 18종을 전용 매대에서 판매한다.
세븐일레븐이 이 같은 마케팅을 하는 것은 소용량 주류가 젊은 혼술족들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다.
위스키업계도 용량 줄이고 저렴한 가격을 내세워 판매하고 있다. 롯데주류는 지난해 불필요한 포장재를 최소화해 출고가를 1만원대로 낮춘 500㎖ 용량의 '스카치블루 킹'을 선보였다.
디아지오코리아는 '조니워커 레드' 200㎖(편의점 기준 9000원대)와 조니워커 블랙(200㎖·1만6000원)을 내놨고 페르노리카코리아도 200㎖ 용량의 제임슨을 1만3000원에 출시했다.
소용량 신제품은 이강주(조정형 명인·식품명인 제9호), 담솔(박흥선 명인·식품명인 제27호), 금산인삼주(김창수 명인·식품명인 제2호) 3가지 제품이다. 모두 180㎖ 소용량이며 가격은 6000∼8000원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