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조니워커가 지난해 10월 출시된 조니워커 레드 레이블 200ml에 이어 블랙 레이블 200ml 소용량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조니워커 블랙 레이블 200ml (이하 조니워커 블랙 200ml) 신제품은 전세계에서 인정받는 품질과 합리적인 가으로 홈술족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가볍고 귀여워진 패키지 디자인이 특징이다.
지난해 출시된 조니워커 레드 200ml 제품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데 이, 조니워커 블랙 200ml 출시로 디아지오가 강조하고 있는 '위스키 대중화' 측면에서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제품으로 평가된다.
조니워커 블랙 레이블 200ml는 180여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전통 스카치 위스키 조니워커 만의 품질은 물론 병 디자인 및 재질 또한 기존 제품과 동일하다.
조니워커 블랙 레이블은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스카치 위스키 제품으로 세계적인 위스키 품평가 찰스 맥린(Charles MacLean)으로부터 "위스키 카테고리 내에서 가장 뛰어난 명작"이라고 극찬 받았고 위스키 전문가 사이에서도 가장 폭넓게 인정받고 있는 제품이다.
패키지 안에 레시피와 레몬시럽을 함께 제공해 집에서도 누구나 쉽고 맛있게 조니워커 칵테일 '조니레몬'을 즐길 수 있다. 간편한 휴대성은 물론 선물로도 손색이 없을 만큼 세련된 포장은 젊은 소비자층에게 혼술 및 홈술의 새로운 대안을 제시한다.
조길수 대표는 "디아지오코리아는 국내 소비자들이 위스키를 다양한 방법으로 친숙하게 접할 수 있는 새로운 주류문화를 제안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조니워커 레드 소용량에 이어 조니워커 블랙 레이블 200ml가 다양한 방법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기는 위스키 문화 정착을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조니워커 블랙 레이블 200ml 제품은 편의점 기준 소비자가격 1만6000원대로 12일부터 전국 편의점 및 할인 마트에서 판매한다. 지난해 10월에 출시된 조니워커 레드 레이블 200ml 제품은 편의점 기준 소비자 가격 8000~9000원 대에 판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