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8일부터 내달 4일까지 진행
  • ▲ ⓒ 뉴데일리
    ▲ ⓒ 뉴데일리

    한국거래소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오는 28일부터 내달 4일까지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M&A 교육을 공동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혁신센터가 총괄기획, 예산·장소지원, 신청접수 등을 담당하고 거래소가 프로그램 구성, 강사섭외 등을 담당한다.

    양 단체는 전문적인 M&A서비스를 제공받기 어려운 스타트업 기업에게 기업성장 및 투자회수(Exit) 수단으로서의 M&A에 대한 지식 함양과 인식 개선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수도권에서만 열리는 이번 교육에 이어 내년부터는 교육 지역을 전국으로 확대하여 시행할 계획이다.

    먼저 28일 1차 교육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기가홀에서, 30일 2차 교육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인큐베이팅센터에서 열린다. 이어 3차 교육은 내달 4일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Idea Space에서 개최된다.

    참가 대상은 전국 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 및 예비·초기창업자며 기업가치제고, 투자유치, 협상 전략 등 M&A 지식을 스타트업기업이 경영 현장에서 실제 적용할 수 있도록 사례와 실무 중심으로 구성된다.

    수강하고자 하는 교육 회차별로 각 지역 창조경제혁신센터 웹페이지를 통하여 신청할 수 있다.

    교육 신청과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스타트업 M&A교육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