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친화적 영업인프라 구축·사회공헌 활동 대외적 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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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중심 경영철학을 펼치고 있는 국민은행의 노력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국민은행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발표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에서 총 11회에 걸쳐 은행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는 기업의 품질경쟁력향상과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미국 미시간대학과 한국생산성본부가 공동 개발했다. 

ACSI(미국고객만족도)와 동일한 측정방법론을 이용해 대표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허인 국민은행장은 취임사에서 은행 제도와 영업체계를 혁신하고 고객이 중심이 되는 KB국민은행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또한, 고객 중심의 은행을 만들어 고객의 사랑과 신뢰가 바탕이 될 때 지속 가능한 리딩뱅크가 될 것이라며 고객중심 경영을 강조한 바 있다. 
 
국민은행은 이러한 고객중심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전 직원이 내실 있고 실질적인 고객만족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정기적인 고객만족도 측정을 통해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여 개선과제를 도출하고 적극적인 제도 및 프로세스, 직원교육 등의 개선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더불어 '애프터 뱅크(After Bank)','나인 투 세븐 뱅크(9 To 7 Bank)'등의 점주권 환경과 고객니즈를 반영한 고객 중심 채널 전략을 펼치고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중심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고객 친화 영업인프라 구축,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고객이 제일 먼저 찾아오는 진정한 국민의 은행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