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세대 풀체인지 뉴 파나메라 라인업 확장파나메라 4S, 4, 터보 등 총 3종 라인업 완성
  • ▲ 신형 파나메라 터보.ⓒ포르쉐코리아
    ▲ 신형 파나메라 터보.ⓒ포르쉐코리아


    포르쉐코리아는 '뉴 파나메라 4'와 '뉴 파나메라 터보'를 국내에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로 인해 지난 9월 출시한 파나메라 4S에 이어, 파나메라 4, 파나메라 터보까지 총 3종의 신형 파나메라 라인업이 완성됐다.

    신형 파나메라는 스포츠카 DNA를 품은 강력한 성능과 세단의 럭셔리하고 편안한 승차감이 조화를 이룬 4도어 스포츠 세단이다.

    '뉴 파나메라 4'는 기존 자연흡기 방식의 3.6 리터 엔진에서 3리터로, '뉴 파나메라 터보'는 4.8리터 엔진에서 4리터로 각각 다운사이징 됐다. 그럼에도 막강한 출력과 토크를 발휘한다.

    V6 싱글 터보 엔진이 탑재된 뉴 파나메라 4는 기존 모델보다 20마력 증가한 330마력을, V8 바이 터보 엔진이 도입된 뉴 파나메라 터보는 기존 대비 30마력 증가한 550마력을 성능을 발휘한다. 새로운 8단 듀얼 클러치 트랜스미션(PDK)은 더욱 향상된 가속력과 우수한 연비 효율성을 지원한다.

    신형 파나메라는 기존 대비 더욱 향상된 성능을 발휘하면서 연비 및 CO2 배출량은 오히려 개선됐다. 뉴 파나메라 4와 뉴 파나메라 터보의 복합연비는 각각 8.5km/l, 7.6km/l이며, CO2 배출량은 203 g/km 및 232 g/km이다.

    외관 디자인은 포르쉐 911 스타일과 연계된 특유의 플라이 라인으로 이전 모델보다 더욱 역동적인 실루엣을 갖췄다. 매끈한 숄더라인과 길어진 리어 오버행, 전면에 하나로 이어지는 블랙색상의 긴 바, 더욱 커진 공기 흡입구 등이 스포츠카 다운 디자인을 완성시켰다.

    내부의 블랙 패널 디스플레이 및 인터렉티브 디스플레이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처럼 차량 제어에 대한 실질적인 요건에 맞춰 더욱 선명한 화질과 직관적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기본 또는 선택 사양으로 지원하는 나이트 비전 어시스트, 차선 변경 보조장치, 차선 이탈 경고 기능 등을 갖췄다.

    포르쉐 뉴 파나메라 4의 가격은 1억3750만원이며, 뉴 파나메라 터보의 가격은 2억4750만원이다.